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첫9072첫 미드소마(Mid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12:41

    미드소마의 후기들과 일행의 요약을 많이 본 새끼양은 홀린 것처럼 미드소마를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미드 소마를 보기 전 감독 아리에스 텔 스타 1을 알아보려고 유전을 가장 먼저 보았다. 유전은 네이버 시리즈 앱으로 결제해 봤다. 그런데 7월 4주째 신작에서 왓챠에 게재되고 약간 흐린 눈이었다. 존버할걸 그랬다. 어쨌든 유전을 보고 무서웠다. 아빠의 손을 잡고 마지막 장면을 보았다. 무서워서 중간 1시 중단하고 치에에키과 동물 사진 등 힐링을 위한 모든 1을 하며 버텼다. 이런 쫄깃함이 도전한 미드소마 사실 공포영화는 잘 보지 않았고 공포영화는 극장에서 처음 보는 소음으로 보는 것이었기 때문에 주눅이 들 때는 무척 무서웠다. 하지만 어떻게든 성공해서 지금 쓰고 있는 의견보다 상영관이 적기 때문에 당황했습니다. 월요일 1에는 출근을 해야 해서 아침의 상영을 우선으로 찾았으나 딱 적합한 곳이 메가 박스 군자점이었다. 사실 충무로 대한 극장도 추천을 받았지만 늦게 1오그와잉소 실패했기에... 여기로 결정!


    >


    급하게 찍어서 흔들렸네. 포스터를 구기더니 구겨졌다


    >


    포스터를 보면 공포영화의 감정이 잘 느껴지지 않는다. 본인뿐일까? 어쨌든 이전의 공포 영화와 달리 밝은 곳에서 펼쳐지는 공포 영화네요. 백야현상과 함께 하얀 린넨복과 꽃으로 장식된 영화다. 고어신도 잠깐 등장하지만 그래도 모든 것은 예뻤다. 흰 린넨 옷, 문재 같아.


    이야기 속 한여름 오전이 가장 긴 시간에 열리는 미드소마에 참석하게 된 친구들. 꽃길인 줄 알고 들어간 지옥길, 축제가 끝난 인기 앞까지 절대 빠진 적은 없다.친절하게 네이버 영화로 알려줬다.​


    (스포) 주인공 대니는 동생으로 인해 부모를 잃고 의지할 사람이 없는 상태다. 그래서 예전보다 더 많이 남자친구에게 의지하는 상황이었다.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은 대니를 부담스러워했지만 헤어지려고 하지 않고 입을 다물고 있어 그대로 서서히 이어지는 관계다. 크리스티안은 친구들과 스웨덴에 가서 하지 축제에 참가하기로 판정하고 이 사실을 대니에게 이야기하지 않았다. 본인 중에서는 대니를 알고 크리스티안과 이야기를 나누지만 여기서도 크리스티안은 문제에 정면으로 부닥치기보다 피하려고 한다. 왜 대니는 크리스티안의 친구들과 함께 홀가 촌락의 여름 축제에 참가한다.


    >


    홀이 마을에 도착한 대니 하나 행 약간 떨어진 파란 옷을 입은 사람이 홀이 읍내 출신의 펠레로하나 행들을 축제에 데리고 온 장본인이었다. 이때는 몰랐다. 축제가 굉장하겠다... 이미 말했듯이 이 영화는 드물게 어둠이 없다. 백야현상을 배경으로 하는 데 그리 나쁘지는 않다.


    >


    아마 축제 첫날이 유명한...절벽씬 진짜 나는 그렇게 직접 보여줄 줄 몰랐어 홀이 마을은 인생을 계절과 동 1시 하는 것이다. 0~18세는 봄, 19~36세는 여름에 37~54는 가을 55~72는 겨울.그래서 72세가 되면 생애를 끝내야 할 것이다. 72세가 되면 절벽에서 뛰어내리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데 그 모습을 그 마을 사람들이 다 보고 아직 살아 있으면 친절하게(?)도끼로 마무리를 지어 준다. 정말 적 본위로 보여준다. 이 모습을 본대니 1행과 다른 영국 출신 희생 1행은 충격을 받고 영국 출신 희생은 집 간다고 난리다.여기서 다시 생각하는 공포영화의 법칙!


    네, 죽습니다.


    >


    절벽 장면을 보고 트라우마가 떠올라 괴로워하는 대니를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이 아니라 호르가 출신인 펠레가 위로해 준다. 펠레는 대니의 삶 하나도 기억하고 축하하고 있지만, 크리스티안은 남자 친구임에도 불구하고 삶도 하루 지나서 정신을 임금 인상은 궁둥이 두고 맞는 기간도 제대로 기억 못한다. 크리스티안이 대니가 힘들때 곁에 있어준다고해도...sound답다. 그냥 대니를 생각하기보다는 남자친구라는 족쇄 때문에 억지로 다같이 있는 느낌이야. 어떻게든 헤어지는 것이 서로를 위한 것이었다고 생각하지만 둘 다 그 부분을 피하고 있어 사이가 틀어지는 것 같았다.


    >


    앞서 말한 영국인 희생자도 죽고 크리스천 친구들도 모두 죽는다. 왼쪽이마크.마크는그냥아내소음때문에짜증난자신에게잘죽었다고대답합니다. 언제나 여자, 섹스 스토리만 하고, 그래서 짜증나는 소음. 이것은 선조들이 자고 있는 자신의 무에 오줌을 싸고 죽는 소음.낯가죽이 울적하여 죽다 오른쪽 아이는 조쉬고, 이 사람은 대학원생인데 죽어서 불쌍해. 대학 논문에서 호르가 마을의 축제에 대해서 쓰려고 하는데 크리스티안이 갑자기 "자기도 그 주제로 논문을 쓸게"라고 말했다가 갑자기 혼납니다. 결국 크리스티안과 공동 논문을 쓰기로 했지만 조쉬 입장에서는 자신의 논문 주제에서 제외됐으니 억울했을 것이다. 조쉬는 홀이 마을 경전을 알고 장로에게 경전에 대해 질문합니다. 경전이라는 사실, 루쉰의 논문에 쓰기 위해 사진을 찍으려고 했더니, 신장로에게서 '할 내용'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밤에 몰래 찍다가 들켜서 죽어 있다. 마크의 얼굴 가죽을 쓴 마을 사람에게 약간의 충격을 받고 기절해 거꾸로 묻혀 죽는다. 영국인 두명의 희생양의 중국 남자는 " 화창한 독수리"이라는 비결에서 슈퍼 없는데 그게 좀.보기 힘들었어 자세한 건 네이버 검색하면 자신 오는데 거짓말 없이 두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눈만 뜨고 겨우 보았다. 여자는... 어떻게 죽었는지 기억이 안나네. 기억하는 장면이... 차에 단지 여자의 시체가 놓여있던 것 밖에 없다.


    >


    이와 달리 대니는 홀이 마을 옷을 입고 직접 축제에 참가해 홀이 마을로 자연스럽게 동화된다. 그리고 스웨덴어를 전혀 못 하는 데도 불구하고 그들과 의사 소통을 하거나 5월의 여왕으로 뽑히는 등 자연에 녹아 있다.크리스티안은 홀이 마을의 일원 마야라는 여성에게 계속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음, 예를 들어 아내 소리에 마을 사람들이 춤출 때 마야가 크리스티안을 발로 차거나, 크리스티앙 고기 파이에 마야 소리모가 들어 있거나, 등의 비결로 우리 입장에서 보면 꺼림칙한데 홀이 마을에서는 전통적이니까.🤔​


    >


    그리고 마을이 소름끼치는 것도 모두 백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외부 백인 남자와 동네 여자가 관계를 맺고 동네 인구를 늘 데려가는 식이었다.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마야가 진짜 크리스티앙에게 관심이 있다기보다는 동네 인구를 항상 이끌며 의도적으로 접근했다고 볼 수 있다.크리스티앙의 정내용, 결국 마야와 육체적 관계를 맺는다. 묶기 전에 마약 같은 걸 피웠는데 발정제 같았어요. 관계를 맺기 위해 방에 들어서니 마야가 식물 위에 누워 있고 주위 할머니들이 모두 손을 잡고 둥글게 서 있다. 그리고 배경음악? 깔아주다. 아휴~~ 관계를 맺는 내내 자체음악이 진해서 마야가 음성을 빨리 낼수록 할머니들도 내는 음성이 더 빨라져 따라서 숨을 내쉬었다. 그리고 크리스티안의 허리 움직임입니다.이 시간이 늦어지자 할머니가 엉덩이를 잡고 밀어주셨다. 약간 동네 인구를 선점하는 수단으로 쓰이는 소견이었다.관계를 맺는 크리스티앙의 모습을 본 대니는 충격을 받아 토하고 울지만, 그 후 (그)를 홀이 동네 여자들이 쫓아다니며 대니의 슬픔에 공감하고 함께 운다. 대니는 자신을 이해하고 나는 기댈 곳이 생겼다는 점에서 매우 안락함을 느꼈다 펠레도 그렇고, 호르가 사람들은 남에게 아주 잘 이해하고 공감하지만, 이 점이 대니가 호르가 마을의 일원이 되도록 감정을 품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소견된다. 비록 홀이 마을의 전통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기댈 곳이 된다는 대목에서 대니는 안심했을 것이다. 반면 의지할 곳이 하나도 없어 힘들고 약해졌을 때 이해하고 공감하는 척하면서 은근히 사이비 종교로 꾀는 사람도 소견할 수 있었다. 틈을 타서 간도 쓸개도 다 빼고 종교에서 다 바치게 하는...'그걸 알고 싶다'에 너희들이 많이 봐서 그런가. ​ 5월의 여왕으로 선출된 대니는 9명의 희생자의 한 사람을 선택할 권리를 갖게 되는데 그 희생에 자신의 남우 크리스티 앤을 지명합니다. 크리스티안은 곰의 가죽을 후(후)에게 쓴 채, 학과에 다니는 사이도 희생양(친구들 2영국 희생자 2, 홀의 솥을 지원자 2)과 함께 화형 당합니다. 학과에 다니면서도 두 사람은 누구인지 모르겠다. 어쨌든 희생자는 건물 안에서 불타고 있는데 그 모습을 보고 대니가 웃는 것으로 영화는 끝난다. 아내의 목소리에 영화가 전부 끝나는걸까?? 상태에서 과인이 되었다. 내가 무엇을 보았는가. 영화는 이게 끝인가? 계속해서 소견했다. 버스에서 다시 영화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마지막 대니의 웃음소리는 기쁨에 따른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관계를 억지로 유지하다가 결국은 자신이 스스로 끊는 선택을 통해 자유를 찾고, 그것이 미소로 이어졌다고 소견합니다. 그리고 홀이 마을이라는 새로운 의지가 될 만한 곳을 얻었기 때문에 크리스티안과의 관계를 끊는 것이 쉬웠다고 소견합니다. 홀이 마을이 건강한 관계일지는 모르지만 대니의 힘이 된다면... 그런데 홀이 동네사람들 입장에서는 전통으로 튼튼하다고 해도 도덕적으로는...? 내가 마음대로, 과결하다고 내용할 수 있을까? 갑자기 어수선해진 미드소마, 공포라고 하기엔 좀 따뜻하지만 즐겁게 감상했다. 힐링과 두려움과 애매한 경계에 서있지만 괜찮았다고 소견합니다. 다시 만날지는 미지수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